혁신을 통한 새로운 공간가치 창출, kt estate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kt estate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보여드립니다.
요즘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다이어리를 직접 구매하고 꾸미는 일명 ‘다꾸(다이어리 꾸미기)’가 유행인 가운데 ‘리마크빌’이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는 ‘다이어리 가죽 커버 만들기’ 원 데이 클래스를 운영해 눈길을 모았다.
리마크빌은 kt 에스테이트가 운영하는 스마트 렌트하우스로 매달 입주민을 위해 차별화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멀리 가지 않고도 입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해오고 있는 리마크빌은 나만의 향수 만들기, 연말 맞이 와인 클래스 등을 운영해 입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리마크빌은 설문조사를 통해 입주민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을 원 데이 클래스로 적극 반영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리마크빌 영등포에서는 스트링 바인더 다이어리의 가죽커버를 만드는 원 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원 데이 클래스에 참석한 입주민들은 직접 실과 가죽의 색상을 고른 뒤 꼼꼼히 바느질해 나만의 다이어리 커버를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원 데이 클래스는 새해 첫 시작인 1월의 문화프로그램인만큼, 한 해 동안 사용할 다이어리를 직접 만들었다는 의미에서 참가자들의 더욱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는 후문이다. 리마크빌은 매 수업이 끝난 뒤 입주민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입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원 데이 클래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월에는 색연필을 이용하여 나만의 그림을 그려보는 컬러링 테라피 원 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